언론보도

따뜻한 동행 더 행복한 고양

고양시 장애인 복지 버스 '꿈의 버스', 따뜻한 동행으로 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2019.7.31.)

2019-08-09

본문

고양시 장애인 복지 버스 ‘꿈의 버스’, 따뜻한 동행으로 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2019. 7. 31.)

'꿈의 버스' 타고

한번씩 꿈꾸던 일상의 여행

함께 떠나봐요

지난 7월 23일 경기도 고양시 현대모터스스튜디오에 고양시 장애인 복지 버스인 ‘꿈의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꿈의 버스? 어떤 꿈을 갖고 달리는 버스일까요?

꿈의 버스는 이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달리는 버스입니다. 고양시는 이 꿈의 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주민생활 혁신 우수성과 사례'에 선정이 된 바 있죠. 나들이를 통한 다양한 문화체험과 사회활동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탄생한 제도입니다.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은 자동차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현장감 있게 진행되는 행사였는데요. 그래서인지 투어 전부터 전시된 자동차를 보며 설렘 가득한 표정을 짓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유리창 안에 실제로 자동차를 조립하는 기계와 자동차 부품을 전시해 조립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 더욱 생동감 있는 투어가 되었지요.

자동차의 엔진을 비롯한 다양한 부품의 소리를 오케스트라의 악기를 떠올리며 연주하듯이 제작한 프로그램도 체험했습니다. 터치스크린을 직접 터치하면서 자동차의 어느 부품이 어떤 악기를 연상할 수 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를 직접 타지는 않았지만, 차를 타고 비 오는 날과 화창한 날 그리고 도시의 소음을 느끼며 달리는 듯한 기분을 청각을 활용한 시스템을 통해 느낄 수도 있었죠. 자동차를 제조하고 또 활용하는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최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에 눈과 귀가 즐거웠던 이번 가이드 투어는 모두가 즐길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출처] 고양시 장애인 복지 버스 ‘꿈의 버스’, 따뜻한 동행으로 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작성자 대한민국 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