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따뜻한 동행 더 행복한 고양

고양시 장애지원 혜택 (2019. 12. 12)

2020-01-06

본문

고양시에는 다양한 장애인 지원 혜택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원했던 '고양시 꿈의 버스'가 운영되고 있었고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지원과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 활동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으며 장애인 택시 할인카드를 발급해서 장애인들의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고양시 꿈의 버스'는 행정안전부의 ‘2019 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에 선정된 정책입니다.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과 가족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과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신청만 하면 누구든지 가고 싶은 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꿈의 버스' 이름 그대로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여행의 꿈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고 있는데요. 지난 10월에는 배우 김영철씨가 '꿈의 버스'에 동행하여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꿈의 버스는 링컨GN그룹, 고양시 사회적 기업인 ㈜대창, 그린피플㈜, ㈜올리브엔제펫토에서의 현금 후원과 배다골테마파크, 항공우주박물관, 행주산성, 고양어린이박물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엠블호텔 고양, 킨텍스 캠핑장의 시설무료이용 테마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지역 기업들에게 연간 4천만원 상당의 후원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2019년 10월 현재까지 총 15,226명이 꿈의 버스와 함께하였으며 11월, 12월 속초여행이 올해 마지막 테마여행이 될 것입니다.